이것이 전쟁이다!

이것이 전쟁이다! Ⅶ. 사진자료 l 179 「This is War!」에 수록된 모든 사진들은 라이카 사진기로 촬영되었다. 그러나 렌즈는 점령지 일본에서 생산된 니콜렌즈를 장착했다. 한국전쟁이 발발하기 이전에 과거‘라이프 앤 포츈’ 지의 기자였고 지금은 도쿄에 살고 있는 호레이스 브리스톨과 나는 도쿄의 일본광학회사에서 새로 만든 일련의 니콜렌즈를 시험 삼아 장착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35mm 카메라를 위한 일제 니콜의 3개 표준형 렌즈들이 우리 판단으로는 매우 놀랍게도 현재 시장에서 구할 수있는영국제-미국제-독일제 등 그 어떤 35mm 표준형 렌즈들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생각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아직까지는 독일제품이 좋다고 생각한 135mm 이상의 광각 초망원렌즈를제외 하고는우리카메라의모든렌즈를팔고, 니콜렌즈로갈아끼웠다. 우리가가장우수하다고생각한 니콜렌즈는 지금은 F1.4, 클릭스톱 50mm 렌즈로 대체된 F1.5, 50mm 렌즈, F2, 85mm 렌즈, F3.5, 135mm 렌즈 등이었다. 모든 일련의 니콜렌즈는 완전히 일본 물자들로 도쿄에서 생산되었다. 유리부터 세부 장치까지 그들의 렌즈나 카메라 모두 일제였다. 단 한 가지 일본 회사에서생산되지않은부품은니콘카메라의‘초점개폐장치(포컬플레인셔터)’에있는용수철 뿐이었다-그것은 스웨덴제였는데일본의사진기제조사들이아직까지일본에서만들어진어떤 용수철보다도 품질이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었다. 한국전쟁이 진행됨에 따라서 여러 다른 신문이나 잡지사의 사진기자들이 도쿄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사진기 렌즈의 명성이 퍼지기까지는 채 3개월이 걸리지 않았고, 일본을 거점으로 일하는 사진기자 중에 자기 카메라에 니콜렌즈를 쓰지 않는 사람은 거의 하나도 없었다. 그들 가운데가장저명한사진기자는라이프지의칼마이단스와핸크 워커였다. 그들은 렌즈를 사용 하기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곧 그들의 독일제 카메라를 버리고 니콘카메라만을 사용했다. 그리고 연합통신의 톱뉴스 사진기자인 맥스 데스포는 그의 일을 더 많이 지원하기 위해 니콘 카메라에 니콜렌즈를 조합한 장비를가지고다녔고,아주작은음화에대한제한적인경우외에는 자기 일을 위해 더 많이 그것들을 활용했다. 니콘카메라와 니콜렌즈의 우수성은 뉴욕 타임즈의 마이클제임스, NBC의죤리치, CBS의죠지허먼, 그리고특파원으로서자신의보도를늘리기 위해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하는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사실이 되었다. 이니콜렌즈를사용한아주작은음화를원본으로한인쇄물들은주목할만한이미지의퍼짐이 없이 뉴욕 현대미술관의 에드워드 슈타이컨 사진 전시회에서 30인치×40인치로 확대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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